MY MENU

학회장인사말

안녕하십니까? (사)한국유통경영학회에 오신 회원여러분 환영합니다.

(사)한국유통경영학회는 1997년 "한국유통정보학회"로 설립되어 지금까지 유통과 경영 분야의 학문적, 실천적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.

우리학회는 2009년 한국유통경영학회로 명칭은 변경하고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았습니다.

학우리학회는 전문학술지인 "유통경영학회지(한국연구재단 등재지)"를 매년 6회 발간하여 연간 60~80편 이상의 논문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준높은 논문을 발간하는 한편, 연간 3회(춘계, 하계, 동계)의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, 유통산업의 실무분야 전문가 및 경영자들과 정보 공유와 확산을 위해 산관학연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.

또한 유통과 경영분야의 학문적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발굴하여 우수논문상을 시상하고, 산업적 발전에 기여한 경영자를 발굴하여 유통경영인상을 시상하는 등 학문과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신 분들의 업적을 널리 전파하여 귀감으로 삼고자 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 우리학회는 "유통경영학회지"를 국제학술지로 등재하는 노력을 경주하고 신진연구자들을 회원으로 유치하여 다양한 연구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산업적 발전의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.

이를 위해 학계는 물론 기업, 정부, 유관기관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유통경영학회장 윤기창